본문 바로가기
something

다이어트, 새콤달콤한 미역초무침 만들기

by 블랙초코비 2020. 5. 25.

새콤달콤한 미역초무침 만들기


한살 한살 나이를 먹어가면서 평소 싫어하던 음식이 땡길때가 있죠? 어른이 되면 입맛이 바뀐다더니 맛을 알게 될때가 있더라구요. 평소 새콤한 맛을 즐겨먹는 편이 아니였고, 바다쪽 아이들도 좋아하지 않았는데

다이어트를 하면서 체질이 바뀌려는 증조일까요? ㅎㅎㅎ

미역은 몸에 이로운 점만 있는 꼭 먹어야할 음식 중 하나인데요. 미역국으로 요리해서 드시는 경우가 대부분 일꺼 같은데요. 인스턴트를 자주 접하는 직장인이나 아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미역초무침 입니다.


매콤한 청양고추를 넣어줘서 바다의 비릿한 맛도 잡아볼께요. 건강한 음식 미역초무침은 금방 만들수 있는 쉬운요리인데요. 갑자기 미역초무침을 만들게 된 이유는 몇일전 맛집으로 소문난 돼지갈비집에서 뿅 반해버렸기 때문입니다.

이번에 알게 된 건 넙적한 초무침용 미역이 따로 판매되고 있다는 사실이에요. 미역국만 끓여먹어봐서 건조된미역만 구입해봤는데 냉장코너 쪽에서 우연히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식당에서 미역초무침을 봤을때도 어쩐지 반듯하게 길이도 일정하다 싶었네요.

한팩의 양이 위 사진속 만큼이에요. 변하지 말라고 소금에 덮혀져서 있기때문에 흐르는 물에 씻어서 20~30분 정도 담궈놓아야 짜지 않습니다. 일정한 크기로 길게 이어져 있어요 ^^

* 재료를 준비해 볼께요.

- 양파, 청양고추, 식초, 다진마늘, 설탕, 국간장

빨간고추가루는 넣어도 되고 안넣어도 되고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사진을 찍기 위해 남편 손을 빌렸더니 청양고추를 큼직하게 잘라주었어요. 개인적인 취향은 잘잘하게 잘라주는 건데요. 매콤한 맛을 더 느낄수 있기 때문이에요. 정답은 없으니 패스.

미역초무침 준비가 거의다 되었기 때문에 양념도 넣어줄께요. 

다진마늘 반숟가락, 식초 80ml, 설탕 1숟가락, 간장 2숟가락, 청양고추 2개

무친후에 맛 보고 취향에 맞게 조절할께요.


물에 담궈 놓은 미역을 다시 흐르는 물에 염기를 씻어낸 후에 길이를 맞춰 예쁘게 잘라주세요. 준비해 놓은 양푼에 미역을 넣고 무쳐주세요.~~ 얼른 맛보고 싶더라구요. 식초향과 설탕이 섞여서 새콤달콤한 향이 침샘을 자극하네요.

다이어트과 찰떡궁합인 미역초무침을 고기 먹을때 같이 곁들이니 그 맛이 대박이였어요. 먹고나서 속이 편하고, 변비도 해결되니 건강한 미역초무침을 매일 먹을수 밖에 없겠죠?

미역초무침용 미역으로 만들어 보았는데요. 다음엔 일반 미역을 사다가 해먹어 볼래요. 식감이 조금 다른데요. 부드러운 느낌의 미역초무침은 어떨지 궁금합니다.

미역초무침용인데요. 펼쳐보니 엄청 넓직하죠? ㅋㅋ 이거로 미역팩 해도 될꺼 같아요. 미역향을 좋아한다면요 ㅎㅎ 

자이제 고기랑 미역초무침먹고 다이어트 열심히 하러 갑니다. 바바이